군산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과 함께하는 근대투어 순환버스 운행
상태바
군산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과 함께하는 근대투어 순환버스 운행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2.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방이 패스’ 하나로 군산 근대관광지 자유롭게 승하자 할 수 있어

군산문화협동조합 G로컬아이는 군산대학교인문산학협력센터, 전북코레일 및 군산제일관광과 손잡고 23일부터 한 달 동안 군산 근대 역사지역을 자유롭게 돌아볼 수 있도록 ‘먹방이와 친구들’과 함께하는 근대 투어 순환버스’를 시범운영한다.
이번 시범 사업은 군산문화협동조합 G로컬아이가 군산 문화관광 인프라 개선을 위해 ‘캐릭터를 보면 노선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전북 콘텐츠 코리아 랩에서 실시한 혁신리빙랩 공모전에 선정돼 운영하게 됐다.

‘먹방이와 친구들’ 근대 투어 순환버스는 군산 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을 랩핑한 45인승 버스가 군산역을 기준으로 철길마을, 터미널, 근대역사박물관, 근대역사지구, 동국사, 유명 맛 집 등을 순환하며 4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먹방이와 친구들’ 뺏지로 제작된 패스를 구입하면 금,토,일 내내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또한 순환버스운영기간 동안 ‘먹방이와 친구들’ 초콜릿 체험과 ‘문팩토리매직마술’ 특별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상품도 함께 진행한다.
전북 코레일과 손잡고 연계상품을 만들어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들이 군산역에서 군산근대역사지구까지 개별이동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여 군산방문객 증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