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축제위원회 개최, 향후 개선 방안 모색
상태바
군산시 축제위원회 개최, 향후 개선 방안 모색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2.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축제 개최 결과 보고 및 향후 개선 방안 토의

군산시는 21일 2018년도 제1차 군산시축제위원회를 개최하여 지난 2017년도 축제(행사) 개최에 따른 결과 보고와 함께 향후 개선 방안을 토의했다.
이날 축제위원회는 9개 부서 담당 과장들이 배석한 가운데, 행사가 종료된 축제 및 행사에 대한 결과 청취 후 축제 개선 방안 토의와 함께 위원들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토의대상은 군산시로부터 3,000만원 이상 지원받아 정례적으로 개최되는 군산시노사가요제, 군산시민의날 행사, 평생학습한마당, 와글와글 전통시장가요제, 희망복지 박람회, 진포예술제,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식 및 썸머페스티벌, 군산시간여행축제,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 군산꽁당보리축제로 총 10개 축제 및 행사이다.
위원회에서는 올해 축제 및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시의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군산시민의 사기 진작 및 군산관광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담당자들에게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밖에 소모성, 1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동시에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축제 효과가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각 부서에서 찾도록 주문했다.
장경익 복지관광국장은 각 부서 과장들에게 “시 경제 상황이 어려운 요즘, 올해 진행될 축제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축제 내실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