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불법사찰, 핵심은 정권비판 교육감 제거”
상태바
“교육감 불법사찰, 핵심은 정권비판 교육감 제거”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12.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교육감, 11일 서울중앙지검 피해자 조사 앞서 “철저 수사” 촉구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은 11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정원에 지시한 교육감 불법사찰의 핵심은 정권비판 교육감 제거”라며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오후 피해자 조사를 받기위해 검찰에 출석하기 전 도교육청에서 가진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촉구했다.

김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전 정무수석 우병우가 2016년 3월 국정원에 교육감들에 대한 사찰을 지시한 것으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데, 이 사건의 핵심은 내용과 방법이야 어떻든 불법사찰을 해서 교육감들을 제거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법사찰에는 우병우, 국정원, 그리고 시도교육청 내부조직만 연결된게 아니라 정권, 우병우, 국정원, 검찰, 감사원의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었고 봐야 한다”면서 “사실상 군사정부 시절의 ‘관계기관 대책회의’가 작동하고 있었다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김 교육감은 “검찰에 나가 피해자 진술할 때 언론 보도에 나온 몇 개에만 얽매이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이어 “검찰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불법사찰의 전모를 다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교육감은 불법사찰 피해자 조사를 받기 위해 이날 서울중앙지검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