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렴도 평가 전년대비 7계단 상승
상태바
익산시 청렴도 평가 전년대비 7계단 상승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7.12.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2017년도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발표한 결과 익산시 청렴도 순위가 작년 대비 7계단 상승한 44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종합청렴도평가는 1등급에서 5등급 평가되며 익산시는 종합청렴도 3등급으로 중위권으로 평가되어 자존심을 지켰다.

정현율 시장은 2016년 4월 취임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민관합동 청렴실천운동, 민원처리 만족도 평가, 청렴메아리 엽서 등 청렴한 익산시 만들기에 힘써 왔다.
그동안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많은 시책들을 추진해 왔다. 청렴을 솔선수범하기 위해 매월 1일을 청렴데이로 정하고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소식지를 배부하며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청렴 마인드를 청내에 확산시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80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감사담당관이 직접 찾아다니며 청렴순회 교육을 실시하고, 5급이상 간부공무원 신규자 공무원 인허가 담당자 등을 상대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익산시새마을회와 청렴실천운동 협약을 맺어 서동축제 및 국화축제, 추석명절 등에 민관 합동으로 청렴운동을 펼쳐 청렴익산 건설에 매진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청렴시책을 발굴 추진하여 2018년도에는 청렴도 10등을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