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서 노인의 날 경로잔치 열렸다!
상태바
무주군서 노인의 날 경로잔치 열렸다!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7.10.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이 함께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 전해

무주군은 지난 13일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제21회 노인의 날 경로행사가 (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역이 함께 ‘노인의 날’에 담긴 뜻을 되새기며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것으로, 황정수 군수와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 백경태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예꿈 어린이집과 아이사랑 어린이집 원생들이 꾸민 식전공연과 기념식, 그리고 평양예술단과 기악합주, 초청가수 공연 등의 축하무대를 함께 즐겼다.

기념식에서는 무주읍 정태성 어르신(77세)을 비롯한 무풍면 하승정(81세), 설천면 정일남(75세), 적상면 유민호(71세), 안성면 김용인(72세), 부남면 길흥섭 (73세) 어르신들이 모범노인으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으며 무주읍 김기용 씨(53세)와 무풍면 이태일 씨(58세), 설천면 김기태 씨(54세), 적상면 김창선 씨(75세), 안성면 정기주 씨(44세), 부남면 배희철 씨(73세)는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황정수 군수는 “우리 어르신들이 공경의 대상이 되고 아프시지 않게, 위험하지 않게, 외롭지 않게 안전망을 갖춰가는 일, 또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는 일은 군이 나서 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