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도 반딧불이의 감동을 느껴 보아요!
상태바
낮에도 반딧불이의 감동을 느껴 보아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7.08.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딧불축제 주제관

제21회 무주반딧불축제의 26일 개막을 하루 앞두고 축제장에서 직접 살아있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반딧불축제 주제관’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반딧불축제 주제관’은 반딧불이의 생태를 좀 더 자세히 보고, 배우고 싶은 방문객들을 위해 무주읍 예체문화관에 마련해 놓은 곳으로, 반딧불이의 생태부터 발광모습까지 자세한 관찰이 가능하다.

제1관에는 반딧불이 생태학습관과 반디판타지관, 반딧불체험관이 마련됐으며 반딧불이의 서식환경을 비롯해 ‘알에서 성충’이 되기까지의 일생을 관찰해볼 수도 있다.

제2관에는 반디영상관과 반디교구체험관, 형설지공체험관이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반딧불이 이외 다양한 곤충체험이 가능하며 ‘여치 집 만들기’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반디영상관에서는 반딧불이의 일생을 영상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형설지공관에는 암실을 설치해 낮에도 반딧불을 볼 수 있다. 반디판타지관에서 3D안경을 쓰면 반짝반짝 반딧불과 환상의 숲 체험이 가능하다.

무주반딧불축제 관계자는  “올해는 노후시설을 교체하고 별도의 휴식공간도 마련하는 등 주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남대천 송어잡기 대신 진행되는 남대천 생명플러스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반딧불이의 먹이인 토종다슬기를 비롯해 토종 치어를 방류하는 행사로 8월 26일과 27일, 9월 2일과 3일 오후 4시 남대천 사랑의 다리 인근 징검다리에서 실시되며 회당 16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제21회 무주반딧불축제는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첫날에는 오전 10시부터 무주산의실 솟대세우기와 기절놀이, 섶다리 상여 · 전통혼례 행렬 등 전통놀이를 비롯해 등봉시 소림사와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이 펼쳐지며 개막식은 총 3막으로 1막에서는 군민과 출향인 그리고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져 무주군청 앞에서부터 등나무운동장까지 행진하는 반디길놀이를 볼 수 있다.

등나무운동장 특별무대에서 진행되는 2막은 그룹별 참가자 퍼포먼스와 창작공연으로, 또 마지막 빛의 향연으로 꾸며지는 3막은 남대천을 배경으로 한 낙화놀이와 소망풍등, 불꽃놀이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