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고용우수기업 선정패 수여
상태바
전북도, 고용우수기업 선정패 수여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8.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4일  전북도민의 취업난 및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도내 고용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고 선정패를 수여했다.

도는 지난 4월 공모해 6월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고용인원 증가, 고용유지률, 청년층 고용인원 실적 등이 우수한 기업 18개소를 선정했으며 전주(3)·군산(2)·익산(3)·정읍(1)·남원(1)·김제(1)·완주(7) 등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우수기업에는 우수한 고용창출 및 꾸준한 기업성장을 이룬 다산기공(주), 우신산업(주), (주)오디텍 등 도 주력산업인 자동차·부품·전자통신·선박·탄소·농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선정됐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올해 3명 이상의 신규채용을 하는 경우 최대 1천5백만원의 기업성장 지원비를 지원받아 제품개발·마케팅지원 분야 등에 활용 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올해 54명 이상의 신규고용 창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내 우수인력의 외부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정착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홍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기업성장을 이끌어 오신 기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 고용 환경개선에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