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축제, 다양한 전주형 먹거리 선보인다
상태바
비빔밥축제, 다양한 전주형 먹거리 선보인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08.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 ‘맛있는 정원’ 판매자 모집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전주비빔밥축제’가 다양한 먹거리들로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선기현)는 ‘2017 전주비빔밥축제’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이 다양한 간편 음식들을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맛있는 정원’ 에 참여할 음식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맛있는 정원’은 올해 비빔밥축제 기간 동안 매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비빔밥축제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전주형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다.

모집 대상은 축제장에서 즐길 수 있는 판매가격 3,000원 내외의 테이크아웃형 음식으로, 전주시에 거주하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음식의 주재료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기본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모든 재료는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적합해야 한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원료 및 색소, 향신료 등 허용되는 첨가물만 사용해야 한다.
공모 신청 및 문의는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이며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이다. 조직위는 메뉴와 가격의 적합성, 차별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9월 29일 심사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주제로 한 음식문화축제로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전주비빔밥축제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