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도서관, 우리 동네 과학 토크 강연 개최
상태바
금암도서관, 우리 동네 과학 토크 강연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08.2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규영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교수 초청 강연

도서관에서 기초과학을 연구하는 과학자를 만날 수 있다.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학생 등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과학 토크’ 강연을 개최한다.
‘우리 동네 과학 토크’는 과학자들로 구성된 기초과학연구원이 기초과학을 널리 알리고 전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전국 9개 도시를 순회하는 대중강연으로, 이날 강연에는 전주 출신인 고규영 기초과학연구원 혈관연구단장이 강사로 나선다.

고 단장은 이날 특강에서 ‘미세혈관의 신비와 새로운 기능’을 주제로 모세혈관과 관련된 질병의 원인 규명과 핵심 분자 조절기전 역할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특히, 손상 시 재생 능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심장근의 재생 방법을 위해 심장근 배아줄기세포로부터 연구하는 과정과 심장근 재생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과학 기법들을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참여 문의는 금암도서관(281-6442, 6451)이다.
이에 최명환 덕진도서관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생활 속에서 일반 대중이 기초과학과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과학적인 사고와 기초과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학생들은 향후 진로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