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상태바
군산시 보건소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8.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건강 체험부스 설치 및 월명공원 함께 걷기 진행

군산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인 9월의 첫째 주(9월1~7일)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걷기 합동 캠페인’을 월명공원(청소년수련관 앞)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드써클’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시 보건소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통해 스스로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관리할 것을 독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건소는 건강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려주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써클 ZONE ▲뇌졸중의 응급증상 및 올바른 대처법 등 OX퀴즈 대회 ZONE ▲건강생활실천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관련 패널 전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건소는 각 부스를 체험한 행사 참여자들과 건강 체조를 진행하고 ‘걷기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선발주자들과 ‘월명공원 함께 걷기’를 실시하며, 참여자들의 운동 전후 혈압·혈당 수치변화를 측정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알기의 중요성과 생활수칙을 널리 홍보하여 생활 속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