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분야 남원시 환경사업소 3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하수도분야 남원시 환경사업소 3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8.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345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015년,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평가 및 진단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경영개선을 도모하여 지역경제발전과 주민서비스 제고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며 행정안전부 공기업과에서 추진하고 전북연구원에서 연구원?교수?회계사 등 8명의 평가위원에 의해 평가된다.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4개의 지표(총 22개 항목)에 근거하여 지방공기업의 경영목표 달성도, 업무의 능률성, 공익성 및 고객서비스 등 경제성과 공공복리 증진 여부 등을 평가해 결과에 따라 ‘가’등급에서 ‘마’등급까지 5단계로 평가된다.

남원시 환경사업소는 평가항목중 지난해 다양한 조직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실시, 효율적인 예산 운영, 각 처리장별 설계지침에 따른 적정운영 및 매뉴얼을 활용한 운영, 상황별 재난안전계획 수립 및 재해·재난 전담인력의 전문성 수준 및 제고 노력을 위한 전문교육과정 이수, 요금현실화율 계획수립에 따른 중간목표 달성 등 10개 항목을 개선 및 보완하여 공기업정책을 준수하고 특히 민원 신속대응 및 조치로 고객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남원시 환경사업소장 박병수는 "강우시 하수도관리시범사업 추진 및 소규모 마을하수처리시설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깨끗한 하수처리 및 하수도사업의 경영개선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