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로 하나되는 지구촌 실감
상태바
태권도로 하나되는 지구촌 실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7.06.2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민들, 자매결연 국가 선수들 향해 파이팅!

무주군민들이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바라며 날마다 경기장을 찾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청을 비롯한 무주군태권도협회 등 관내 기관 · 사회단체들과 6개 읍면 부녀회 · 이장협의회, 청년회 등이 아시아와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판아메리카 등지에서 온 175개 참가국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자매결연을 통한 응원전은 참가국들과의 돈독한 우의를 다져 태권도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고 선수들의 사기를 높여준다는 취지로, 새 하dis 태권도티셔츠를 입은 무주군민들과 자매국가 응원단이 함께 펼치는 응원전은 이번 대회에서 훈훈함을 자아내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되고 있다.

27일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았던 한 주민은 “미얀마 선수를 응원하러 왔는데 선수와 임원이 3명이다고 하더라”며 “힘찬 박수 한 번이 낯선 곳에서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에게 큰 용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열심히 소리도 지르고 박수도 쳤다”고 전했다.

무주군민들은 30일까지 태권도성지의 주민들로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지의 주민들로서 “태권도로 하나되는 지구촌”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로, 30일까지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용 경기장에 울려 퍼질 선수들의 기합소리와 그들을 향한 무주군민들의 파이팅 소리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경기 후에는 자매결연 국가 선수와 임원 등 관계자들에게 특산품을 전달하고 간식을 나누며 무주와 태권도원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외국인 선수들은 “새로운 경기 규칙이 적용돼 긴장도 됐지만 여기저기서 들리는 박수와 함성에 힘이 솟았다”며 “태권도의 나라 대한민국, 세계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에서의 하루하루가 정말 환상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는 오는 30일까지 971명의 선수들이 남 · 녀 8체급에서 금메달을 겨냥한 힘찬 발차기를 하게 된다. 26일까지 치른 경기에서는 한국의 심재영(여-46kg), 김태훈(-54kg), KHRAMTCOV Maksim(남-74kg/러시아), STANKOVIC Vanja(여-49kg/세르비아)선수가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