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18년 국가예산 확보 ‘청신호’
상태바
진안군, 2018년 국가예산 확보 ‘청신호’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7.06.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안호영 국회의원,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

진안군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진안, 완주, 무주, 장수)의원은 26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해결 및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논의하는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항로 군수와 안호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박명석 군의회 의장, 김현철 전라북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군의회 의원들과 지역위원장, 각 협의회장 및 여성회장과 부군수외 각 실과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군정방향과 주요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대선공약의 국정과제화 및 지역발전을 이끌 2018년도 주요 국비사업(16건) 등 확보를 위한 협력과 사안별 전략적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각 읍면 대표로 참석한 당 협의회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주요 사업으로는 ▲국립 지덕권 산림치유원 조성(지역 대선 공약사업) ▲마이산 氣품은 명품산후조리센터 조성 ▲진안고원 명품홍삼집적화 단지 조성 ▲진안고원 6차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노후 상·하수관로 정비사업 ▲급경사지 및 하천 등 재해예방 사업 ▲진안군 인공습지(비점오염저감시설) 조성사업 ▲용담호 수상태양광 발전 사업 등 주민생활 불편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한 사업으로서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이항로 군수는 “정부 주요정책인 경제민주화의 실현은 세대간, 성별간, 계층간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지역간에도 엄연히 필요하고, ‘그 동안 소외되어온 진안군을 비롯한 전라북도가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며, 여당 의원이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 된 안호영 국회의원에 대한 군민의 기대감을 전했다. 
 
이에 안호영 의원은 “진안군 발전을 위해 지역 대선공약의 국정과제화를 비롯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진안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