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소년 네일아트 체험’운영
상태바
고창군,‘청소년 네일아트 체험’운영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6.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네일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고창군이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수련관에서‘청소년 네일아트체험’을 운영했다.
 

직업 체험의 일환으로 고창군이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네일아트에 관심 있던 지역 내 중고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10여 년간 현직에 있는 네일아티스트의 강의로 진행된 체험활동 중 첫 시간은 네일의 특성과 형태 및 용어와 기능에 대해 배우고 네일아트의 기본이 되는 네일 케어를 실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두 번째 시간에는 풀코트, 프렌치와 그라데이션 등 네일 컬러링의 종류에 대해 배웠으며, 평소 네일아티스트 직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국가 자격증 취득과정과 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본격적인 아트를 배우는 시간으로 스톤아트, 라인아트와 아트 스티커 응용법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체험을 통해 모르던 걸 많이 알 수 있어 재밌었고 장래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지역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여건상 다양한 직업을 접해보긴 어렵지만 앞으로도 유익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보다 현실적이고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지고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