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세금고민 이제 마을세무사와 상의하세요
상태바
진안군, 세금고민 이제 마을세무사와 상의하세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6.06.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군민 무료상담, 마을세무사 ‘떳다’

진안군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세무상담을 받기 어려운 군민에게 무료로 세무상담을 제공하는‘마을세무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부터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방식으로 취약계층과 영세사업자, 농민, 전통시장 상인 등 세무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군민들을 대상으로 국세·지방세와 불복청구 등의 세무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진안읍은 북전주세무사협의회 소속의 최창근 세무사가 용담면 등은 김정두 세무사가 면단위 마을세무사로 위촉되어 세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해 주민 호응을 얻고 있다.
 
세무상담을 받고자 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군 홈페이지, 재무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홍보자료 등을 통해 마을세무사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1차상담은 전화, 팩스, 이메일 등으로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고 1차 상담 후 필요시 대면상담도 가능하다.
 
이항로 군수는“세무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의 세금고민을 해결해주시는 마을 세무사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세금문제로 고민 중인 많은 주민들이 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종 신고서 작성대행, 신고대행은 상담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며 일정금액 이상 재산 보유자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이용 방법에 관한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재무과(063-430-2297)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