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 준수로 나와 타인의 안전을 보호하자!
상태바
교통법규 준수로 나와 타인의 안전을 보호하자!
  • 은금산
  • 승인 2016.05.0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 상하치안센터장 은금산

5월이 시작되면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 및 나들이가 늘어나면서 교통체증과 교통사고가 매년 증가되고 있다.

이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 길이 교통사고로 인하여 가족과 주변에 많은 상처와 후회가 없도록 예방하려면 과속,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준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일부 교통법규 위반 운전자 가운데 함정단속이라고 억지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안타깝기만 하다.

그러한 교통법규 위반자들은 커브길 에서 중앙선 침범, 추월 등  교통위반과 무인단속카메라에 의한 과속 위반에 대해 함정단속이며 단속행위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고 민원제기 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일반적으로 커브길 등에서 교통경찰관이 무인단속카메라를 설치  해서 하는 단속 등을 함정단속이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표현    이다고 본다.

모든 법이 그렇지만 특히 안전과 관련된 교통법규는 본인이나 타인을 위해서 언제 어디서나 반드시 지켜야 할 우리들의 약속이다.

자신의 잘못된 운전습관이나 잘못을 탓하지 않고 특히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운전자가 단속경찰관에게 항의하는 행위는 교통사고를  우습게 보는 것일 뿐 아니라 준법의식에 있어서 매우 위험스러운 의식구조가 아닐 수 없다.

아름다운 계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떠나는 나들이 안전운전과 배려하는 교통법규 준수로 즐겁고 행복한 여행길이   되기를 기대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