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2학년 대상 대입 진학 상담부스 운영
상태바
고1·2학년 대상 대입 진학 상담부스 운영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5.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등 6개 지역 실시…독서-철학 성장 프로그램 신청자도 몰려

전북도교육청이 고등학교 1, 2학년 대상 대입 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하기로 하고 신청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대학 입시 전형이 고교 3년간 총체적 평가를 전제로 한 수시전형이 강화되고 있는 데 반해 재학생들은 진학 대학이나 학과를 미리부터 결정하지 못하고 있어 고1, 2학년 대상 대입 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효과적인 진학 상담을 위해 도내 고1, 2학년 학생 중 350여 명을 공개 모집해 운영하게 될 이번 대입 상담 부스는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등 6개 지역에서 다음 달 28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상담 부스를 통해 학생의 진로, 직업설계와 대학과 학과 선택에 조언을 주는 한편 대입 준비과정, 전형 유형별 특징, 정시와 수시 합격 사례 안내 등을 통해 미리부터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학생은 부모를 동반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당 약 30분 간 할애된다.

상담을 받는 학생은 1학년의 경우,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개인 성적 통지표를 지참하고 2학년은 학생부 출력본, 전년도 3월~올해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개인성적 통지표를 지참해야 한다. 

한편 도교육청이 일반계 고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학교 하이클래스 독서-철학 성장 프로그램이 신청 학생들이 몰려 면접을 통해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애초 240명 정도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신청 학생을 모집한 결과, 자연계 312명 등 총 589명이 신청했으며 도교육청은 오는 8일 이들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면접평가를 거쳐 최종 인원을 확정할 예정이다.

면접평가를 통해 최종 인원이 선정되면 22일부터 11월까지, 전주권은 전주한일고, 군산권은 전북외고, 익산권은 전북제일고에서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주, 60시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수강시간의 80%를 이수한 학생에게 수료증을 발급하며 학교생활기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란에 수료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