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 위한 전문컨설턴트 모집
상태바
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 위한 전문컨설턴트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6.03.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이 지역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사회적 경제기업 등에 경영자문과 애로해소에 도움 줄 ‘경영닥터’(전문 컨설턴트)를 일괄 모집한다.
진흥원은 올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8개 사업에서 400건의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으로, 이를 함께할 28개 분야의 전문가 80명을 전문컨설턴트로 선정하게 된다. 

진흥원은 그간 사업별로 개별 진행되던 컨설팅사업을 통합해서 일괄 선정과 관리를 통해 고객 이용편의와 효율적 운영을 도모할 계획으로, 올해 선정되는 컨설턴트는 진흥원 ‘희망드리미’ 전문가그룹에 등록돼 자문상담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현장밀착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영닥터 역할을 하게 되고, 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에 자문단으로도 참여하게 된다. 
전년도 진흥원은 총 398건의 컨설팅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둔바 있다. 금년에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마케팅, 품질개선, 생산기술, 세무/회계, 고객관리, 점포관리, 사업전환 등 28개 분야의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턴트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해당분야 전문성과 컨설팅 경력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선정하게 된다.
컨설턴트로 참여해 지역기업에 도움을 주거나, 전문가의 자문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은 전북경제통상진흥원(063-711-1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