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 꾸준한 점검 필요
상태바
차량용 블랙박스 꾸준한 점검 필요
  • 권병구
  • 승인 2015.11.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기동대 순경 권병구

우리 생활에서 차량용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발생 시 블랙박스만큼 정확한 것이 없기 때문에 사고의 증거 확보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그 외에도 차량의 범죄예방 뿐만 아니라 각종 사건 사고 범죄 검거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어 모든 운전자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의 자동차 기기가 되었다.

이렇듯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차량용 블랙박스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녹화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점검 하지 않아 제품 오작동 등의 이유로 정작 꼭 필요한 순간에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큰 피해를 보는 일이 허다하게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차량용 블랙박스의 관리 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메모리카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수명이 다할 경우 교환하는 것이 좋고, 적어도 2주 1회 정기적으로 포맷을 해야 하며, 매월 1회 블랙박스 영상 녹화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블랙박스 자체 온도 발생과 더불어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블랙박스의 손상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주차 시 본체가 햇볕을 피해 건물 내 주차장이나 부득이 야외에 주차할 때에는 그늘에 주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금이라도 자신의 차량에 블랙박스가 있다면 당장 작동상태를 확인해보고 꾸준한 점검을 통해 만약의 사고에 대비하는 등 우리 모두 교통사고 예방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