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 2014을지연습 참가자 교육
상태바
정읍경찰, 2014을지연습 참가자 교육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4.08.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서장 김동봉)는 을지연습 실시에 앞서 지난 14일 참가자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을지연습장인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참가자(갑.을반 편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사태별 조치사항과 사전 준비사항 등을 토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 날 교육을 통해 연습 참가자들은 전쟁 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으로 전시와 평시의 완벽한 국가비상 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등 비상 대응능력을 제고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시에 국가의 안전보장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훈련은 최근 연이은 북한 미사일 발사, 세월호 침몰사고 등 안보·재난상황을 반영한 사건계획 아래 다양한 형태의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고로 연습 3일차인 20일에는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이 오후 2시 공습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주민대피 및 긴급차량 비상차로 확보훈련으로 20분간 진행된다. 

  김동봉 서장은 “이번 연습을 통해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보 및 국가 안보태세를 총체적으로 점검, 보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 며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