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기초질서준수는 선진사회 밑거름
icon 황수현
icon 2014-03-19 12:54:23  |   icon 조회: 1054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기초질서준수는 선진사회 밑거름

(독자투고)기초질서준수는 선진사회 밑거름

기초질서를 바로 세우는 것이 우리사회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는 길이고, 이것이 바로잡혀지지 않으면 우리사회가 보다 성숙된 민주사회, 품격 있는 문화국가로 나아갈 수 없다
기초질서 확립을 위하여 범정부적 차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초질서가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은 급속한 경제 발전과 아울러 공중질서 의식도 함께 발전을 해야 하는데 미처 이를 따라잡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삶을 이기주의로 매진하다 보니 기초질서는 점점 퇴색되어 갈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이 되고 말았다.
기초질서란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약속이나 도리와 함께 남을 배려하는 마음의 양식으로 기초질서를 지키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 가장 작고 기본적이며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기초적인 질서이며 사회문화의 표상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선진국가가 되기 위하여 경제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먼저 기초질서가 확립 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기초질서를 잘 지키지만 일부 질서를 위반 하는 비양심적인 사람이 문제이다. 담배꽁초나 휴지 등을 함부로 버리는 사람, 교차로 등에서 신호를 위반하는 사람, 껌이나 침을 뱉는 사람 등등... 질서를 어기는 이러한 행동들로 인하여 곧 이 사회는 불법. 탈법. 이기주의 문화로 이어지고 있다.
결국에는 이러한 현상들이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이제 우리 모두 기초질서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여 동방예의지국 이름에 걸 맞는 건강하고 부강한 나라를 만들어야겠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구이파출소

2014-03-19 12:54:23
1.250.160.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