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등하교시간대 학교주변 법규준수 운전
icon 박승환
icon 2014-03-18 13:07:42  |   icon 조회: 1039
첨부파일 : -

전주덕진경찰서 교통관리계

박승환

sunghwanpol@hanmail.net

010-8488-6001

[독자투고]등하교시간대 학교주변 법규준수 운전

[독자투고] 등하교시간대 학교주변 법규준수 운전

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가 거의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걸어서 통학을 할 수 있지만 중. 고등학교 학생들은 차량을 이용해야 될 상황이 많아 학부모들은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동차를 이용 등교를 시켜주곤 한다.
그러나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자식 등교 위한 운전! 갖가지 교통법규 위반으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 및 체증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학부형들은 저마다 자식을 빨리 등교시키기 위해 중앙선 침범, 회전위반, 보도통행, 주차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을 일삼기 때문에 학교 주변 교통체증은 물론 갖가지 사고를 유발하곤 한다.
물론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이 깊다고는 하지만 아침 러시아워 시간대 바쁜 교통 흐름속에서 교통법규 위반을 한다면 오히려 역 효과가 일어난다는 사실은 불을 보듯 뻔하다는 사실이다.
요즘 크고 작은 교통사고 발생 및 요소요소에서 교통체증이 심각한 상황이다. 원활한 교통 흐름 및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부형들은 자녀들 등교 위한 운전 시간대에 절대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하차시킬때는 꼭 학교 정문앞을 고집하지 말고 약간 떨어진 교통이 원활한 지점에서 하차시키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교통사고 예방 및 활발한 교통흐름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욕심을 조금이나마 버리는 양보운전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으로 특히 초등학교 주변은 두말할 나위 없지만 중.고등학교 주변의 스쿨존 지역에서도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미덕을 갖기를 당부한다.

박승환 전주덕진경찰서 교통관리계

2014-03-18 13:07:42
210.204.4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